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잡학다식

스트릿맨파이터(스맨파) 크루 소개 - 원밀리언(1MILLION)

by ①개미 2022. 8. 23.

안녕하세요. 소비가 취미인 ①개미입니다.
화제의 프로그램 스트릿맨파이터의 크루 원밀리언을 소개하겠습니다.

요번 스맨파에서 특이한 점은 기존의 크루가 아니가 댄스 아카데미가 팀을 이루어서 참여했다는 것입니다.
그 팀이 바로 원밀리언(1MILLION)입니다.

원밀리언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 댄스 아카데미이며, 안무가 에이전시이자 댄스 레이블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안무가들의 안무 제작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밀리언에는 촬영과 편집 팀이 있어 원밀리언의 크리에이티브 기획/영상 프로덕션/포스트 프로덕션/홍보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맨파에 원밀리언 소속으로 참여하는 크루원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백구영, 최영준, 유메키, 니노, 알렉스, 예찬, 루트입니다.

백구영

 

 

현재 나이는 85년생 38세(만 36세)입니다.
타파하 댄스 원장 및 원밀리언 이사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스맨파의 원밀리언 리더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 디렉터로 다양한 아이돌들의 안무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대표 안무로는 동방신기 왜, 엑소 KoKoBop / Tempo / Love shot, 보아 Woman / Black 등이 있습니다.
SM 퍼포먼스 디렉터인 만큼 SM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작업을 해왔고 트레이닝도 했습니다.
과거 무한도전 댄싱퀸 편에서 엑소와 유재석이 무대를 꾸밀 때, 춤 선생님으로 등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최영준

현재 나이는 84년생 39세(만 37세)입니다.
이번 스맨파에서 원밀리언의 부리더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는 엠넷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안무 트레이너 최영준으로 익숙합니다.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BTS, 세븐틴, 트와이스, 워너원, 신화, 보아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안무가로 유명합니다.
워너원의 에너제틱, 트와이스 knock knock/Likey/What is love?/TT, 세븐틴 예쁘다/박수, 프로듀스 시리즈 안무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대표작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니노

 

유메키

유메키(Yumeki)는 일본의 안무가이자 원밀리언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메키는 13살 때 부모님이 그에게 춤을 배우라고 권했을 때 댄스 수업을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힙합을 공부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재즈 발레와 다양한 안무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여행을 갔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후, 2019년 원밀리언의 정식 안무가와 강사가 되었습니다. 유메키는 EXO의 백현, ITZY, 그리고 한국의 다양한 배우들과 함께 일했다고 합니다.

알렉스

 

루트

원밀리언 멤버 루트는 댄싱하이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걸그룹 빌리의 데뷔 초부터 안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맨파에서 원밀리언의 막내로 경연에 참가한다고 하니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예찬

 

댓글